뉴스 인뎁스

[북한 통신] “북 노인, 연금으로 한 달도 못 버텨”

북한도 저출산과 함께 고령화 사회에 접어든 가운데 현금 수입의 기회가 급감한 노인 계층의 경제적 빈곤이 심각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인권

하버드대서 ‘북 인권 특강’ 등 탈북민 행사 잇따라

세계 최고의 명문대 중 하나인 미국 하버드대학교에서 북한 인권 관련 행사가 잇따라 열리고 있습니다. 탈북민 이지성 작가의 인권 특강이 열린데 이어 탈북민 7명이 영어로 북한의 실상을 알릴 예정입니다.

정치/ 군사

IAEA “북 영변 경수로서 활동 징후 계속 관찰돼”

국제원자력기구(IAEA)의 사무총장이 북한 평안북도 영변 핵시설에서 계속해서 활동 징후가 관찰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풍계리 핵 실험장은 새로운 핵 실험을 위한 준비가 돼 있다며 우려했습니다.

인권

기시다 “납북피해자 송환에 모든 노력 다할 것”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는 4일 납북피해자 가족들을 만나 일본 정부가 이들의 귀환을 위해 강한 의지로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인권

북, 유선방송 못 듣는 가정에 스피커 강매

최근 북한 함경북도 당국이 유선방송 스피커가 없는 각 가정에 스피커를 무조건 설치할 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정치/ 군사

미 전직 관리들 “백악관, 북 위협감소 차원 비핵화 ‘중간조치’ 제안”

백악관 당국자가 한반도 비핵화 과정에서 고려할 수 있다고 밝힌 ‘중간 조치’에 대해 미 전직 관리들은 새로운 내용이 아니라면서 자신들의 핵능력에 대한 제한을 원하지 않는 북한은  관심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권

북, 유선방송 못 듣는 가정에 스피커 강매

최근 북한 함경북도 당국이 유선방송 스피커가 없는 각 가정에 스피커를 무조건 설치할 것을 강요하고 있습니다.

영상뉴스

미국 스타일리스트가 보는 북한 로열 패밀리룩

칼럼


뉴스컷

북-러 무기 거래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어?

f_logo_rgb-blue_58.pnginstagram_glyph_gradient_rgb.pngtwitter-social-icons-circle-blue.pngyoutube.pngdownload.pngsportify.png


주간프로

방송듣기

KOR.png